상담게시판




190 주정부후원기술 이민 FAQ

lhl007love 2017.02.03 12:08 조회 수 : 1686

주정부후원기술이민은 독립기술이민이 불가능한 경우 고려하는 영주비자(영주권) 옵션입니다.

최근 독립기술이민 뿐 아니라 주정부후원 기술이민을 고려하시는 분들이 많고 문의가 많아 정리를 다시한번 해드리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처음 이민을 고려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용어가 생소할 수 있습니다.

생소하신 분들은 지난 칼럼이나 저희 홈페이지 toglobalmate.com 에서 관련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정부후원기술이민은 아래와 같은 경우 많이 고려 하십니다.

  1. 나의 직업이 SOL에 포함되지 않고 CSOL에 포함된 경우
  2. 기술심사는 통과할 수 있는 요건이 갖추었는데 포인트 점수 60점을 충족할 수 없는 경우(포인트 점수 55점이 예상되는 경우)
  3. 기술심사를 통과할 수 있는 요건이 되고 포인트 점수 60점 이상이 예상되는데 본인의 직업이 Skillselect Pro rata arrangement에 포함되어 65점 또는 70점을 득점해야 독립기술이민 신청이 가능하신 경우

아래는 자주 받는 질문입니다.

  1. 주정부후원기술이민도 기술심사를 통과해야 하나요?
  • 네 맞습니다. 모든 기술이민의 기본은 기술심사입니다. 190 주정부후원기술이민 또한 기술심사를 통과한 지원자들에게만 기회가 있습니다. 기술심사는 필요요구 조건입니다.
  1. 독립기술이민과 같이 60점 이상이어야 유리한가요?
  • 꼭 그렇치 않습니다. 주정부 노미네이션(후원)을 받아 후원점수 5점을 포함하여 60점을 득점한다면 무조건 비자(영주권)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주에서는 점수가 높은 지원자를 우선 노미네이션 해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1. 주정부 노미네이션은 어떻게 지원할 수 있나요?
  • 각 주정부별 요구하는 진행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일반적인 진행 절차는 기술심사 완료 -> EOI 접수(노미네이션을 원하는 주정부 표시) -> 해당 주정부에서 EOI를 검색해 요구 조건에 충족하면 주정부에서 노미네이션 신청하라는 초청장 발부/수령 -> 기간내 해당 주정부 노미네이션 신청 -> 주정부 노미네이션이 승인되면 INVITATION 발급/수령 -> 60일 내에 190 영주비자(영주권 신청)의 순서로 진행됩니다.
  • 하지만 일부 주에서는 EOI 접수때 노미네이션을 바로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1. EOI 신청시 모든 주정부를 지정하여 신청가능한가요?
  • 가능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주정부에서 EOI에 해당 주정부를 지정하는 지원자들에게 우선권을 부여하기 때문에 한 개의 주정부를 지정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1. 주정부 노미네이션을 받는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 모든 주정부의 노미네이션 승인 기준이 다르며 한 개의 주정부에서도 호주거주여부, 직업의 종류, 해당주정부내 졸업생 등의 따라 기준이 상이 합니다. 또한 주정부별 노이네이션이 가능한 직업도 각각 상이합니다. 이 부분은 이민법무사의 컨설팅 요청으로 현재 본인의 상황에서 가능한 주정부 등을 파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 주정부 노미네이션 기준은 변하지 않나요?
  • 기준, 제도는 언제든 변경될 소지가 있습니다. 법과 제도는 사회의 필요성에 따라 수정되는 것이 기본입니다. 하지만 너무 자주 변경한다면 혼란이 있겠죠. 또한 대폭 변경도 혼란을 야기합니다. 변경 가능성이 없다고 할 수 없지만 자주, 상당히 변경이 있다고 말할 수도 없습니다.

지난 하반기(2016년 7월 ~ 12월)  4,538명의 지원자가 190 비자 주정부 노미네이션을 받았습니다. 또한 포인트 점수 10점이 부족할 경우 489 임시비자 후 영주권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물론 독립기술이민이 가장 자유롭고 간편하지만 조건이 부족한 경우 190 주정부후원기술이민을 고려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유학후이민을 고려하시는 분들도 나이가 많은 편이거나 독립기술이민 조건을 충족하기 부족할 경우를 대비하여 주정부후원기술이민 등의 제도를 파악해 놓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 글로벌메이트는 최대한의 옵션으로 이민과 이민을 목적으로 하는 유학을 컨설팅해 드립니다. 고민하고 있는 부분이 있다면 연락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로그인

로그인폼

로그인 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