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게시판




5.jpg

 

 

2월 3일 Invitation Round 결과

 

최근 이민성에서는 2월 3일에 실시한 기술이민 Invitation Round 결과를 공지하였습니다.

 

주목할만한 점은 회계직종의 Cut-off가 65점으로 낮아져서 회계직종 지원자들에게 큰 희망을 주는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최근 회계직종의 Cut-off는 70점으로 많은 지원자 및 지원 예정자, 회계학 전공 대학생들이 많이 걱정을 하고 있었는데.. 많은 수요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해소되고 있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라면 더 낮은 Cut-off도 회계년도 말에는 기대를 해볼 수 있습니다.

회계직종 지원예정자나 지원자는 희망을 잃지 마시고 계속해서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구체적으로 결과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1.png

이번 Invitation Round는 1,600장의 독립기술이민(SC 189) 초청장과 5장의 489비자 초청장이 발부 되었습니다.

 

2.jpg

초청장을 받은 지원자의 점수 분포도를 보시면 여전히 60점에 초청을 받은 지원자의 비율이 상당히 높습니다.

 

 

 

3.jpg

회계, IT를 제외한 일반직종은 60점의 Cut-off를 여전히 형성하고 있으며 마지막으로 초청을 받은 사람의 EOI는 60점으로 1월 30일 오후 6시 10분에 EOI를 제출한 지원자였습니다. 불과 4일만에 초청을 받은 것이지요.

 

이 결과가 시사하는 바는 60점만 획득하시면 긴 기다림 없이 초청을 받아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189비자는 여전히 65점의 Cut-off로 마지막으로 초청을 받은 지원자는 65점으로 10월 12일 오후 3시12분에 EOI를 제출한 지원자였습니다.

이번 489비자 초청은 5장만 발부되어 여전히 점수는 65점이며65점을 취득해도 4개월정도 기다려야 초청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4.jpg

회계, IT 직종은 많은 수요로 인해 pro rata arrangement로 직종그룹내 경쟁이며 일반적으로 다른 직종보다 cut-off가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앞서 설명했듯이 이번 결과에서 고무적인 것은 회계직종이65점으로 cut-off가 낮아졌다는 것입니다.

회계직종으로 마지막 초청을 받은 지원자는 65점으로 작년 8월 30일 오후 4시 35분에 EOI를 제출한 지원자이며 ICT Business and system analysts는 65점으로 1월 28일 EOI를 제출한 지원자가 마지막으로 초청을 받았습니다.

Software and applications programmers는 60점으로 작년 11월 20일 오전 3시 19일 EOI를 지원한 지원자 였습니다.

이번 Invitation Round는 회계직종 지원자에게 큰 희망을 주는 것은 명확해 보입니다. 회계 관련 지원자나 유학을 원하는 분들과 상담할 때 이 부분에 대해 해소가 어느 정도 될 것이라고 예측하였는데 다행히도 그런 조짐이 있어 다행입니다.

 

희망을 잃지 마시고 도전하시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습니다. 더 자세한 것은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6.jpg

 

 

 

 

 

 

로그인

로그인폼

로그인 유지